본문 바로가기

NFT, 주식 투자, 알트코인 전망, 재테크 방법

MARS4 코인, NFT와 메타버스로 화성에 땅을 산다!

MARS4 코인, NFT와 메타버스로 화성에 땅을 산다!

MARS4 코인, NFT와 메타버스로 화성에 땅을 산다!

요즘 화두는 메타버스(metaverse)입니다. 메타버스는 가상의 세계를 의미하는 초월의 의미인 Meta와 우주를 뜻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의 세계를 의미합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사이버 세계관이 확장되면서 점점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Mars4는 메타버스에 NFT를 접목시킨 프로젝트입니다. 이름 그대로 화성을 가상공간으로 하고 있는데요. 어떤 프로젝트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화성에 내 땅을 만드는 Mars4

오랜 시간 동안 화성은 미지의 세계였습니다. 태양계 안에서 가장 가까운 행성이자, 지구와 가장 비슷하다고 알려졌기 때문에 화성에 생명체가 살거나 살았을 수 있다는 가설이 늘 흥미로운 소재가 되었습니다. 물의 흔적은 늘 화성에 대한 지구인의 호기심을 자극했죠. 최근 테슬라가 전기자동차와 마네킹 우주인을 화성에 보내면서 화성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우주에 대한 투자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2040년까지 우주 프로젝트에 대한 수익이 1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될 만큼 우주 비즈니스는 확대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생태계와 메타버스도 지구를 넘어서 우주로 뻗어나가고 있습니다. 우주 프로젝트에 대한 이점을 통해 엄청난 잠재력을 Metaverse에도 구현하고자 하는 것이죠. 가장 대표적인 예가 오늘 소개해드릴 마스 4입니다. 크립토 시장에서도 Metaverse의 인기는 뜨겁습니다. 특히 NFT, 디파이와 접목이 용이하고 새로운 생태계와 경제를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스 4에서는 사용자가 콘텐츠나 앱을 만들어 내고 그를 기반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체불가능코인을 통한 수익화도 가능합니다. 통합 DeFi 서약 시스템을 통해 소득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는 구글 어스를 사용하 나사의 데이터로 구성된 화성의 정확한 3D 복제를 탐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화성에서의 NFT

마스 4에서 대체불가능토큰은 수익창출하는 화성의 토지를 나타냅니다. 플랫폼은 Mars4 토큰(Mars Dollar)과 NFT를 생성하는 수익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랜드는 각각의 지역마다 가치가 다르기 때문에 고유한 성질을 담은 대체불가능 코인과 상생이 잘 맞습니다. 토큰을 사용하여 대체불가능 토큰을 생산하고, NFT를 생성하는 수의 비율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트랜잭션에 대한 기본 제공이나, 토큰 재분배 역시 가능합니다. 물론 생태계 내의 자산이나 리소스에 사용된 토큰을 보유할 경우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토큰 보유에 대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화성 내 가장 유명한 지리와 착륙지점을 나타내는 888개가량의 장소에는 매우 희귀한 Mars NFT가 존재합니다. 일부는 오픈씨 등에서 경매가 되며, 자체 마켓 플레이스에서도 판매됩니다. 하나의 NFT단위가 화성 내 토지의 한 개의 고유한 조각으로 해당하는 경우 NFTS로 표현됩니다. 각 대체불가능 코인에는 160제곱킬로미터가 포함되며, 마스 4 달러로만 토지 구입이 가능합니다. 초기 공급량은 299억 마스 4인데요. 그중에 1/3은 토지계획의 제한된 공급량 위해 소각된다고 합니다. 이는 가격 상승의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거래가 발생할 때마다 대체불가능 토큰보유자들은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트랜잭션 수에 따라 보상이 커집니다. 예상 수입은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땅구매하기와 좋은 땅 선택하기

땅은 어떻게 구매할까요? 오직 세일기간에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 가능한 땅의 여부는 색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색칠이 되지 않은 곳은 구매할 수 있는 땅입니다. 노란색은 구매 확정을 위해 대기 중이 땅, 붉은색은 구매가 불가능한 곳입니다. 자신의 땅은 연두색으로 표기됩니다. 구매는 간단합니다. 원하는 땅을 선택한 후에 메타마스크를 이용해 이더나 USDC로 구매 가능합니다. 1개의 섹션당 0.1122 ETH 또는 350 USDC의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세일 기간은 모든 랜드가 팔릴 때 까지라고 하네요. 빨리 구매해야 좋은 땅을 선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어떤 땅이 좋은 땅일까요? 좋은 땅이란 가치 상승이 다른 곳보다 빠를 것으로 예상되는 곳일 텐데요. 땅에는 등급이 없지만, 역사적이거나 유명한 장소는 등급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계곡이나 크리에이터 등과 인접한 땅도 선호도가 높다고 하네요! 참고로 구매한 모든 랜드의 NFT는 판매나 거래 및 양도가 불가능합니다. 현재 오픈씨 등에서 판매되는 매물은 구매가 불가능하니, 정식 공지가 있기 전까지는 마켓에서 구매하지 않은 것을 권해드립니다. 단, 코인은 Gate.io에 상장되어 구매 가능합니다.

스시스왑 미소(Miso) 플랫폼 런치패드와 Mars4

스시스왑이 Miso 플랫폼을 론칭하면서 Mars4와 함께 합니다. 스시스왑은 유니스왑과 함께 DEX를 이끌어 가는 플랫폼인데요. 마스 4는 DEX를 통한 세일인 IDO를 스시스왑이 새로 출시한 미소 플랫폼 런치패드를 통해 진행한다고 합니다. 런치패드는 로켓을 쏘듯 유망 프로젝트를 성장시키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스시스왑은 런치패드를 통해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의 펀딩을 진행하고, 펀딩 종료 후 스왑의 유동성 풀에 올리는 것까지 도와주는 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지난 9월 15일부터 7일간 미소 플랫폼에 프로젝트가 런치패드에 상장되었습니다. 7일간 진행되었으며, 화성 토지 소유자 전용과 공공용 두 가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시작 가격 $0.01, 총 4천만 개의 토큰 판매가 일괄경매로 시작되었는데요. 풀에 대한 기여도에 따라 가중치를 적용해 판매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소량의 토큰이 판매되어 높은 인기를 얻었죠. 이후 스시스왑에 상장되어, 투자자들을 적극적으로 만나고 있습니다. 화성에 대한 인간의 오래된 호기심과 열망이 메타버스로 옮겨왔습니다. Mars4는 가상세계에 화성을 옮겨 NFT와 디파이를 접목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래의 블록체인 분야를 이끄는 분야에 함께 하고 싶으신 분들은 Mars4와 함께 화성 탐사를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