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FT, 주식 투자, 알트코인 전망, 재테크 방법

리플코인 전망

리플코인 전망

리플코인 전망

오늘 알아볼 종목은 비트코인은 물론이고 이더리움과도 함께 오랜 시간 동안 3 대장 암호화폐로 불려 온, 리플코인입니다. 좀 더 자세하게 말씀드리자면, 2012년에 최초 발행되었으며 코인 시장에서 비교적 선발 주자로 현재 시점에서도 업비트 기준으로 시가 총액 3위를 강건하게 지켜내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대장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그만큼 장점이 뚜렷했기 때문이죠. 리플은 다른 화폐보다도 결제 속도가 무수히 빨랐으며, 송금할 경우에도 오타를 제외하고선 발생하게 되는 금융 사고 횟수가 전혀 없었다는 장점이죠. 거기에다 확장성이 뛰어나며 여러 가지 요소를 갖추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전송 혹은 결제에도 특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렇기에 대장 코인이라고 안 불릴 수가 없을 정도로 이슈가 많은 종목입니다.

리플코인 전망

리플코인의 초반은 많은 분들에게 기억이 남아 있을 텐데요. 다른 일반적인 종목들과는 다르게 시세 흐름이 달랐기 때문이죠. 코인들이 상대적으로 상승하는 순간에는 단독 추락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다른 종목들이 폭락할 순간에는 혼자 떡상하는 상황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런 부분이 유독 다른 종목과 다르게 굉장히 빠른 속도로 시세가 오르락내리락했기 때문에 더 기억에 오래 남기도 했던 것 같아요. 초창기를 알지 못하는 코린이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말씀드리자면, 기존에는 200원가량의 전후를 맴돌았었는데요. 2017년 하반기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었습니다. 바로 2017년 11월부터 슬슬 조짐을 보여주고 있던 리플이 12월부터 급작스럽게 떡상을 하면서 2018년 1월에는 5,000원이라는 놀라운 수준까지 급등하였었어요. 동전주가 지폐로 변경되며 한 때는 이더리움보다 높은 시가총액 2위를 기록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xrp에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좋은 전망을 보여준 것이죠. 하지만 시간이 흐르며 악재가 겹치며, 빠르게 떡상을 했던 만큼 동일한 속도로 급속하게 하락이 되었으며 지폐에서 다시 동전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그때의 리플 시세는 300원 대까지 하락하였었지만, 또 후에 갑작스러운 폭등을 보여주어 또, 3일 만에 800원대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나 다시 지폐까지는 가지 못하였는데요. 그러던 중, xrp는 모든 종목들이 떡상하던 시기였던 2021년 2분기에 2,500원까지 올라가는 수치를 보여주며, 급상승을 하게 되었었습니다. 하나 현재는 하락과 반란이 일어나 400원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플 시세는 다른 종목과 다르게 예측하기 힘들고, 지금까지의 달려온 길이 평범하지 않으니 현재 투자자들이 전망에 대한 기대를 놓지 못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어요.

리플 소송 결과

많은 투자자들이 기대하고 있는 와중에 요새는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소송 때문이었습니다. SEC(미국증시위원회)에서 리플코인 CEO와 공동개발자들에게 소송을 걸었던 사건입니다. 그 이유는 CEO와 공동개발자들이 발행 초기에는 정부에 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xrp를 판매하였으며, 암호화폐보다는 증권의 형태로 볼 수 있는 점으로 인해 코인 판매로 수익을 불법적으로 올렸다는 이유였습니다. 이렇게 대규모 소송 건의 경우 결과가 하루 이틀 소요되는 것이 아니라 더욱 크게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 SEC에서 승소를 한다면, 리플코인은 판매 금지는 물론이고 지금까지의 판매수익을 모조리 몰수 당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사실상 전망이 없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리플코인에 대한 이슈들과 관련 정보들은 혼자라면 알아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좋은 정보들은 이제 막 시작한 코린이들에 겐 쉽게 접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투자를 하는 것에도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정보방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저도 처음에는 시세는 물론이고 다양한 정보들을 얻기가 어려웠기에 정보방을 찾는 데에 애를 먹기도 했어요. 다들 아실테지만, 요새는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는 정보방도 수두룩하기 때문에 어디를 들어가야 할지 선택하는 것에도 어려움이 있더라고요. 그러다 만난 것이 위너팀 정보방인데요. 금전적인 요구를 하지 않고 대가 없이 전망은 물론이고 다양한 정보들을 회원끼리 서로 공유하고 있었어요. 거기다가 더 좋았던 점은 전문가들인 플래너분들도 각 각 배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다양하면서도 올바른 정보들만 정확하게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 알아본 리플코인뿐만 아니라 다른 종목들에 대한 정보들도 고급적인 정보들만으로 공유해 주니 이득을 볼 수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그날에 맞는 시황, 분석을 단순 명료하게 정리해 주니 코린이었던 저도 금방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xrp와 같은 보유 종목들은 호재나 이슈가 없는 것들을 신속하게 알려줘서 손실을 많이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더라고요. 덕분에 효율적인 재테크를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